본문 바로가기

맛집

2016.12.20 한정식 <진진반상> 분당점

날짜: 2016년 12월 20일 화요일 (맑음)
장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031-724-2733)
          http://www.jinjinbansang.com/

 

연말이라 이리저리 먹을 일이 많다.

오늘은 판교 테크노밸리 한복판에 위치한 유스페이스 빌딩에 있는 <진진반상> 분당점에서 모인다.

유스페이스 빌딩은 1동과 2동, 두 개가 있는데 <진진반상>은 1동 지하에 있다.

그런 걸 모르고 2동에 주차를 해서 좀 헤맸다.

<진진반상>에서는 3시간짜리 주차 쿠폰을 주는데 어느 빌딩에 주차하든 상관없다고 하니 나처럼 모르고 2동에 주차해도 차를 이동할 필요는 없다.

2동 건물을 나와 1동으로 걸어가면서 깜짝 놀랐다.

와, 이런 곳이 있었나?

그런데 겉보기에 화려한 만큼 튼튼하지는 않은지 2년 전 환풍기 덮개가 꺼지면서 27명의 사상자가 난 곳이 바로 여기란다.

그러한 참사에도 불구하고 휘황찬란한 불빛과 그곳을 채우고 있는 사람들을 보니 삶은 살아남은 사람들의 차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각설하고, <진진반상>은 생각보다 고급스럽고 규모가 컸다.

 

일반 홀과 룸이 있는데 의자가 아니라 마루로 되어 있는 곳은 바닥이 딱딱해서 오래 앉아있지 못할 것 같았다.


그리고 룸을 예약하면 몇 인실인지에 따라 그 인원수만큼 주문을 해야 한단다, 헐.

<진진반상>에는 메뉴가 딱 두 가지이다.

"진진반상"과 "특 진진반상".

각각 15,000원과 20,000원이었는데 최근에 1,000원씩 올랐다.

<진진반상>에서는 카트에 음식 그릇을 가져와서 테이블에 세팅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커다란 상판에 모든 음식을 세팅하여 가져와서는 상판째 그대로 테이블에 올려놓는다.

 

보기만 해도 푸짐하다.

된장찌개, 비지찌개, 돼지 불고기, 고등어 무 조림, 오징어 초고추장 무침, 간장 게장, 우렁 쌈장, 오징어 젓갈, 오이장아찌 무침, 감 장아찌, 호박나무, 취나물, 배추 나물, 버섯볶음, 고추 된장 무침, 깻잎찜, 멸치볶음, 말린 가지 조림, 청포묵, 해물 부침개, 샐러드, 김치, 물김치, 돼지고기 메추리알 조림, 잡채, 쌈 채소 등 반찬이 30개 정도 나오고 돌솥밥이 나온다.

"특 진진반상"은 여기에 소불고기 전골과 닭 마늘 튀김이 추가된다.

전체적으로는 짜지 않고 간간하여 맛있게 먹었다.

감 장아찌는 처음 보는데 상당히 맛있었고, 비지찌개와 나물류, 우렁 쌈장도 아주 맛있었다.

모든 메뉴는 리필이 가능하여 마음껏 먹을 수 있었다.

모두들 그야말로 배 터지게 먹었다.

후식으로는 두텁떡과 오미자 액이 나왔다.

 

<진진반상>의 메뉴는 점심, 저녁, 평일, 주말이 모두 동일한 가격이라니 비싼 것은 아닌 것 같다.

이쪽으로 올 일이 있으면 또다시 이용하게 될 것 같다.

2:30 ~ 5:20은 break time이다.